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Ⅰ 배 도라지차 생강차 대추차
안녕하세요, 마샘입니다!벌써 2019년 12월에도… 11일이 지났습니다.특히 빨리 느껴지는 올 한해네요~ 지나가는 해보다는 다가올 경자년을 더 반갑게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쌀쌀한 추위가 잠시 주춤하는 나날입니다.그래도 방심은 금물! 그런 거 아시죠?그래서 오늘 마셈이 준비한 것은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배도라지차
배의 효능은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 천식 등에 좋고 배변과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특히 가래와 기침을 없애 목이 쉬거나 아플 때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도라지는 치열, 폐열, 편도염, 설사 등에 좋고 인삼처럼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목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배도라지차는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 및 장 건강까지 도와줍니다.또 도라지 사포닌과 뱃속의 펙틴은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이 되고 배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과 폴리코사놀은 기관지 보호뿐만 아니라 염증에도 도움이 되며 항염,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에 다양한 의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일교차도 미세먼지도 심한 바람도 배 도라지차를 계속 비에 맞으면 이번 겨울은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2. 생강차
생강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감기로 오는 오한, 두통, 가래, 발열 등의 완화입니다.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인 지저롤과 생강올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차에 생강올이라는 성분은 위약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단백질 분해에도 효과가 있어 소화를 촉진시켜 식욕을 돋우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진지벨렌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없애는 효과뿐만 아니라 항균성 기능도 있기 때문에 날 것을 먹을 때 식중독 예방에 좋습니다.무엇보다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하여 염증을 감소시키고 몸에 열이 많아지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감기로 인한 근육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그 밖에도 면역력 강화나 꾸준히 드시면 관절염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대추차
대추에 들어 있는 갈락토오스와 슈크로스 성분은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 분비를 돕는다고 합니다. 불면증뿐만 아니라 각종 수면장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요즘은 심리적으로 불안을 느끼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대추는 심장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이완작용을 통해서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 감기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감기에도 효과적입니다.기침이나 천식, 비염을 앓는 환자에게도 매우 좋으며 비타민C가 귤보다 2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대추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엽산 성분이 체내 적혈구 생성을 도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그러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열이 높거나 속이 안 좋은 사람의 경우에는 몸에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우리 몸의 체온이 1℃ 떨어지면 면역력은 30%나 낮아지고 반대로 1℃ 상승하면 면역력은 5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체온관리에 꼭 유의하셔서 건강한 겨울을 즐겁게 보내세요! 우리 마샘을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시즌2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중요한 체온관리에 꼭 유의하셔서 건강한 겨울을 즐겁게 보내세요! 우리 마샘을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시즌2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