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터입니다. 축구 드론 만들기 4번째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드론 축구 후방 LED와 FC 그리고 LED, 수신기를 장착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부품은 공중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이면서 생기는 충격과 진동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납땜이 굉장히 중요해요. 납땜이 떨어지면 전기가 통하지 않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합선이 되어 부서지거나 화재의 위험도 있습니다. 튼튼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마텍사의 원형 LED는 종류가 있는데 그 중 16V 타입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 전원선과 직결되면 좋기 때문입니다. 아직 대한드론축구협회에서는 4셀까지만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면 딱입니다.
후방 LED는 어느 선이든 가급적 아래쪽으로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펠러가 구부러지면서 선을 그어 단선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비행 중 후방 LED가 갑자기 보이지 않는다면 과연 그 경기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생각만해도 정말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 일입니다.
예전에는 변속기에서 FC로 전원도 따로 올리고 모터선과 마이너스선도 따로 납땜했는데 같은 회사에서 변속기와 FC를 세트로 출시하면서 위와 같이 간단하게 커넥터선 하나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FC 배선도입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드론 축구는 카메라나 영송기 등을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수신기 정도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해졌습니다. 절대 두려워하지 마세요!
보통 검은색은 마이너스 선이라고 생각하는데 RGB선 연결시 예외입니다. 검은색은 12v로 되어 있는 플러스로 연결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보통 검은색은 마이너스 선이라고 생각하는데 RGB선 연결시 예외입니다. 검은색은 12v로 되어 있는 플러스로 연결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위쪽은 네이버 링크, 아래쪽은 유튜브 링크입니다. 둘 다 같은 영상입니다. 이상 빅터였습니다. 드론 축구공 제작 영상을 천천히 보면서 노하우를 배우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필름 빅터 필름 빅터 유튜브에서 더 많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유튜브 필름 빅터 검색 www.youtube.com/c/filmvi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