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부었을 때 급성편도염 증상과 관리법

편도선이 부어 침을 삼킬 때마다 통증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급성 편도염은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한 번쯤 경험해 본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급성 편도염은 면역질환으로 면역이 생성 중인 성장기와 청년기 젊은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급성 편도염은 목 입구 편도선을 구성하는 혀, 인두, 구개 편도 중 주로 구개 편도에 다양한 바이러스와 세균 감염으로 발생한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급성 편도염은 목이 쓰리고 붓기 시작하며 통증을 느끼는 동시에 갑작스러운 고열과 함께 증상이 발현됩니다.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느껴져서 목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목감기(급성인후염) 증상보다 심한 두통이나 오한, 컨디션 불량이 생길 수 있는 것이 급성 편도염입니다.

급성 편도염 증상은 초기에 치료해 주지 않으면 1주일 이상 지속되어 합병증을 일으키거나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갑자기 발열이 시작되고 편도선이 부어 침이나 음식을 삼키기 어렵고 피로가 누적되어 무력감이 느껴지는 등 몸 상태를 느낄 경우 초기에 본인의 상태를 체크하여 대응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며 자연 치유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2~3일 이내에 염증 완화 및 증상이 호전됩니다.급성 편도염은 면역력이 저하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나타나는 급성 염증 질환이므로 평소 청결한 개인위생 유지와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개선하여 편도염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